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이번 패치는 지난 패치에 이어 역할군 조정이 되었습니다. 8.9 패치에서는 마법사 챔피언, 8.10 패치에서는 정글을 변경했었고 이번에는 이번 패치노트 8.11에서는 하단 공격로가 대폭 변경되었습니다. 롤 파이크 출시일 기다려온 분들이 많으실텐데 6월 1일에 출시가 되었습니다.


이번 8.11 패치에서 원거리 딜러의 아이템, 룬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기본 능력치까지 변경이 되었습니다. 스킬 위주로 플레이하는 챔피언들이나 공격로 단계에서 특히 강한 챔피언들을 위한 방법을 새롭게 업데이트하고, 게임 초반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면 더 효과적으로 승리할 수 있는 공격로 유지력을 제한하여 꼭 치명타를 성장시키지 않아도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여지를 열어두었습니다.



새로운 신챔피언 파이크가 출시되었습니다. 깊은 바다의 학살자, 파이크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

파이크 스킬


기본 지속 효과 :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

파이크가 적에게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되면 최근 적에게 잃었던 체력의 일부를 빠르게 회복합니다. 또한 추가 체력은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.


Q : 뼈 작살


W : 유령 잠수


E : 망자의 물살


R : 깊은 바다의 처형



파이크는 마주치는 모든 적을 끝장낼 수 있는 무시무시한 학살자입니다. 유령 잠수로 적의 시야에서 벗어나 희생양을 추적한 후, 수면으로 올라와 뼈 작살을 사용해 표적 거리에 있는 다수의 적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. 단일 대상을 노릴 때에는 잠시 충전을 한 후 작살을 던져 적을 자신 앞으로 끌어당겨보세요. 


망자의 물살로 적군에게 돌진해 아군이 도착하기 전까지 적을 공포로 몰아넣는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. 체력이 일정 수치 이하인 적의 경우 깊은 바다의 처형으로 처리해 살생부 명단을 줄일 수 있습니다.



파이크로 플레이시 팁

뼈 작살은 매번 동일한 거리만큼 적을 끌어당깁니다. 바로 앞에 있는 적에게 사용하면 자신의 뒤에 있는 아군 쪽으로 적을 던져 넘길 수 있습니다. 전투가 마무리되면 잠시 적의 시야에서 벗어나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으로 잃은 체력의 상당 부분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. 멀리 갈 필요 없이 유령 잠수로 적 주변을 배회하면서 체력을 회복한 후 다시 학살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.


공격로 단계에서 적에게 우세를 점한 후에는 맵 전역을 헤엄치며 다른 희생양을 물색해보세요. 유령 잠수와 망자의 물살을 활용한 기동력이라면 적을 처치한 후 신속하게 다른 학살의 현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먼저 아군에게 알린 후 위험한 바다로 뛰어드는 편이 좋을 겁니다. 파이크 포지션은 딜러형 서폿으로 많이 쓰일 것 같습니다.